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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3회 아웃스탠딩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1일차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3월 27일(화), 3월 28일(수) 이틀에 거쳐서 열리는데요.


1일차 (3월 27일)를 다녀오게되었습니다.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이번 컨퍼런스의 특징은

실무 마케터들의 노하우를 알아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1인기업이나 벤처기업을 운영하시거나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행사였습니다.


발표시간과 연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발표자 6분의 발표가 1시간 간격으로 단위로 이루어지는데요. 



컨퍼런스 장소는 역상동에 있는

MARU180 이라는 공간이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니 정보 키오스크가 있는데요.

아웃스탠딩 마케팅 컨퍼런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지하 1층 이벤트 홀로 가라고 조그맣게 나와있습니다.



큰 세미나룸이 지하 1층 이벤트홀입니다.

배너가 하나 보이는데요. 왼쪽 엘레베이터 뒤쪽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에

팝업 게시대가 있었습니다.



복도에는 간단한 다과, 음료수, 커피기계, 정수대 등이 있습니다.



140명이 신청할 수 있었는데, 거의 다오신 것 같네요.



긴 시간 컨퍼런스가 이어졌습니다.

각 발표자는 마케터로서 발표를 했는데요.

연사들의 특징적이거나 핵심적인 마케팅 철학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Kukka는 어떻게 여심을 사로잡았는가? - 박춘화


타겟을 설정하고, SNS를 통해 친근하게 소통하고

홍보는 한 번에 집중해서 터트려라.

마케터는 기업(서비스)이 살아있다고 시끄럽게 세상을 향해 계속 외치는 것.


2. 상인들과 함께 바꾼 수산시장 마케팅 - 박송이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어떤 식으로든 소통창구를 만들어서 피드백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사항을 알려라!

어렵고 복잡한 것보다, 알기쉽고 재미있게, 솔찍한 컨텐츠 만들기



3. 언론 상대하기 A to Z - 최준호


마케팅 매체를 다양화 하라

한가지 매체에 의존하면 장기적으로 생산성 저하된다.

섹터를 나눠서 1등 홍보마케팅이 효과있다.



4. 태용의 깊이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 A to Z - 김태용


고객이 있는 플래폼에 집중 할 것

영상컨텐츠 메세지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유사 컨텐츠 대비 차별화 하기


5. 100만명이 보는 바이럴 카드뉴스 제작하기 - 이은지


디자인보다 소재/제목/가독성에 집중하고

컨텐츠 전체를 디자인할 것

좋은 소재란 시의성을 고려할 것

플랫폼별 최적화 방법 찾기


*반응이 좋은 컨텐츠를 만들려면

소재 서치 -> 잘된 컨텐츠 필사 -> 퇴고 반복 -> 정리

오프라인 컨텐츠/아이디어 발견시 메모해두기

쉽게 대중의 눈높이에서 제목 및 컨텐츠 구성


6.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정리 - 김민환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웹사이트 방문에 대한

어디서 왔는지, 어느 페이지에 체류, 웹내 무엇을 했는지를 추적

온라인 웹페이지 마케팅 반영하여 고객 유치 및 행동 최적화하기



현직 마케터 전문가들의 강연을 

현장에서 들으니 경험과 내공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못 알아들은 부분이 더 많은 것 같은데,

좀 더 분발해서 공부해야겠네요^^


전체적으로 컨텐츠 제작 및 마케팅 철학과

실무적인 마케팅 기법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뉴미디어 마케팅은 기술이 날로 변화하는 가운데서

사람(소비자)와 소통을 유지하는 것임으로

기술변화와 인문학 등을 계속 공부해야하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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