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과일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과일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수산물도매시장을 가면 제철과일들은 바뀌지만

바나나는 언제든지 구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도 품종에 따라서 키가 작은 바나나, 키가 큰 바나나 등 다양합니다.



가까운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1. 성인병 예방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 나트륨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풍무한 마그네슘으로 인해 불안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 들어왔을때 세로토닌으로 

바뀌어 우울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라토민이 수면유도성분을 만들어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바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도움을 줍니다.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주기에 고혈압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대표적인 고열량 저지방 식품이며,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속쓰림 도움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속쓰림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속쓰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남녀노소 연령대를 불문하고

모두 좋아하고, 꼭 필요한 건강식품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운동선수들도 경기 중간 휴식시간때

바나나를 먹는 장면을 많이 보았는데요.


운동선수들이 바나나를 먹는 이유는

바나나에 탄수화물과 포도당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흡수율이 좋아 에너지로 전환하기에 가장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격렬한 운동, 또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 바쁘신 분들

식사대용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과일이

바나나입니다.

댓글